관련링크
Project 지구구조대 - 곰돌이, 펭귄, 여우야 안녕
본문
지구구조대 - 곰돌이, 펭귄, 여우야 안녕
2013.06.18~2013.10.06
광주시립미술관 어린이갤러리
상상공작소아이들, 김숙빈, 양재영, 정강임, 조선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부, 류범열, 임해선
・ 기획취지
광주시립미술관은 아이와 엄마, 아빠가 자연의 소중함을 알고 꿈을 키울 수 있는 "지구 구조대_곰돌이, 펭귄, 여우야 안녕!!"전을 개최합니다. 이번 전시는 환경과 동물, 지켜야 할 소중한 것에 관한 내용으로 아이들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.
김숙빈, 양재영 선생님의 동물 작품은 아이들에게 환경에 대해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. 투명수지로 만든 날도마뱀, 솔방울로 만든 호랑이, 귀여운 펭귄, 친숙한 백곰, 앙증맞은 수달 등을 보면서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동물과 자연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. 정강임 선생님의 어린왕자와 조선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부에서 만든 재미있는 단편 만화영화 5편은 우리가 지키고 간직해야 할 순수함, 진실하고 소중한 것에 관한 생각을 키워 줄 것입니다. 류범열, 임해선 선생님은 자연과 디지털 세계의 소통과 조화를 주제로 새롭고 환상적인 영상을 보여 줄 것입니다. 아이들은 어린 왕자, 코끼리 종이인형 만들기, 그림그리기, 색칠공부 등 활동지를 하면서 순수함과 소중한 것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. 체험전시로는 아이들의 순수한 시각으로 아파하는 지구의 모습을 생각하며 상상공작소에서 만든 상상 생물, 미래의 친환경 교통수단 등이 전시됩니다. <미래의 노아의 방주>에서 하마, 코끼리, 소, 각종 새들을 감상하고 기어, 캠, 롤링 등을 활용한 다양한 동적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. 또한 환경을 생각하는 재활용품으로 만든 체스놀이 등 지적 체험활동을 하면서 환경에 대해 생각 할 수 있습니다.
미술관을 찾은 아이들은 작가 선생님들이 자연과 환경을 지키고자 만든 호랑이, 수달, 백곰 등 동물친구들, 어린왕자, 디지털 세계를 회화, 조각, 미디어 등 다양한 양식의 작품으로 만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. 또한 어린왕자, 코끼리 종이인형 만들기, 그림그리기 등의 체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지구를 지키는 지구구조대 대원이 될 것입니다.